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21세기를 선도하는 미의의 전당 속초시의회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속초시 사회복지협회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관하여
작성자 김** 작성일 2022.02.02. 조회수 295
속초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 관련된 분과 기회가 되어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하던 중 속초시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서 속초시민의 한사람으로 이해할 수 없는 말을 들어 자유게시판에 속초시의 정확한 답변과 사실을 요구합니다.


1. 피복 지급의 내용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속초시에서 피복비의 예산을 지급하였다고 하는데 신규 입사자 및 근무자에게 피복을 지급하지 않고 퇴직자의 입던 피복을 지급하여 입고 근무를 시킨다고 합니다. 속초시에서 피복비 지급 내역과 사실 및 관리 감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코로나 백신을 맞고 공가가 아닌 개인 연차를 사용한다고 한다.

  속초시에서는 코로나 백신을 맞고 휴식을 사용하려면 공가가 아닌 개인 연차를 사용하도록 강요하고 있어 속초시에 알아본 결과 공가를 사용해야 한다고 하여 공가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사회복지협의회가 앞으로 정확한 규정을 알고 업무를 진행하여야 할 것입니다.


3. 속초시와 속초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서는 규정에 따라 주말 근무자를 채용하여 근무를 진행하는데 주말에 근무자는 근로자는 근로기준법과 근로계약서를 이행하지 않아도 되는지와 주말 근무자의 채용 조건과 주말 수당 및 연차수당 등이 투명하지 않게 진행된다고 하고 또한 근로자의 통상임금으로 지급되어야 할 부분이 평균임금으로 지급된다는 것이 일부 있다고 하니 철저한 관리 감독을 바랍니다.

  

4. 근로자의 복지와 편익을 위해 제공하는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직업 특성상 근로자들이 장기간 업무를 하면 졸음이 올 수 있고 또한 휴지를 사용할 일이 있는데 속초시에서는 근로자의 복지 편익을 위하여 커피와 휴지를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주말 근무자로 근무를 하다가 직원이 되어 업무를 진행하던 중에 직장 내 따돌림이 있어서 사회복지협회에 조사를 요구하였고, 주말 근무 임금 중에 미지급된 부분이 있어 지급을 요구하였더니 조사도 하지 않고 정신병자로 몰고 약속도 이행하지 않아 더 이상 근무를 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사직을 하였다고 합니다. 속초시에서는 조사위원회를 열어 철저한 진상을 조사 하시기 바랍니다.


6. 속초시의 이미지 개선과 사회복지협회의 발전을 위해 근로기준법을 준수하고 근로계약서를 이행하는 것이 정당하다고 건의를 한 근로자가 있는데 해고를 하겠다고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속초시의 부실한 관리 감독과 사회복지협회의 원칙 없고 독선적인 운영으로 속초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의 이용자분들이 받는 전문적인 서비스가 저하되고, 불투명한 운영으로 속초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의 근로자가 피해를 보고 있으며, 또한 속초시민의 고용안정과 생활안정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속초시와 사회복지협회는 위탁업체의 철저한 관리 감독과 정확하고 철저한 예산을 집행하여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하여 속초시민의 생활 안정과 고용안정을 위하기를 바랍니다,

정당한 면접을 통해 필요하고 능력 있는 근로자가 채용되어 속초시민 누구나가 이해하고 인정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를 바랍니다.

근로자의 복지가 향상되고 이용자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질이 높아지고 나아가 속초시의 사회복지가 향상되며 속초시민 누구나 법적 테두리에서 보호를 받으며 행복한 삶이 되기를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 미생물을 자가 배양해 연작장해를 해결하다!
이전글 신성한 기자의 길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