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21세기를 선도하는 미의의 전당 속초시의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지역불균형 완화 기대하던 청호동 국유지, 매입 취소... 속초시의회, 집행기관에 강한 질타
작성자 속초시의회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358

속초시의회(의장 김명길)4월 제1차 정례위원회를 개최하고 집행기관으로부터 조례안 및 보고사항을 청취하였다.

□ 당일 속초시의원들은「2024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보고에 대하여 집행기관에 강력한 유감을 표명하였다.

□「2024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의 주요 내용은, 지역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는 청호동 지역의 문화·체육·행정 인프라 확충을 목적으로 스포츠 타운, 워케이션 센터 등을 조성하기 위한 청호동 설악대교 남동측 25,692㎡의 국유지 매입을 취소하겠다는 것이다.

□ 속초시에서는 해당 국유지를 매입하기 위해 2023년 9월, 제327회 속초시의회 임시회에서 공유재산 관리 계획을 의결받은 바 있다.

□ 김명길 속초시의회 의장은 “매입 예정 부지에 대한 대부 및 무단점유 현황 등에 대한 사전 검토조차 없이 매입 계획을 의결받은 후 문제점이 발생하자 대안 없이 계획을 취소하고자 하는 것은 시민을 우롱하는 졸속행정이며, 앞으로 소관 부서의 보고를 어떻게 신뢰할 수 있겠나”라고 질책하며, “청호동 인프라 확충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계시던 시민 여러분께 부지매입 취소 이유를 명확히 설명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속초시의원들은 지난해 충분한 검토를 통해 의회 의결을 받은 안건을 취소하겠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라며 집행기관의 신중한 행정과 재발 방지를 요청하였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속초시의회, 제334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속초시의회, 제332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