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21세기를 선도하는 미의의 전당 속초시의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속초시의회, 종이없는 친환경 회의실 구축
작성자 속초시의회 작성일 2024.03.19. 조회수 619

□ 속초시의회(의장 김명길)는 본회의장 내 ‘종이 없는(paperless) 회의시스템’구축하고, 오는 20일 개회하는 제332회 속초시의회 임시회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 시의회는 임시회 및 정례회마다 방대하게 출력되는 용지 절약에 따른 탄소중립 실천 등 친환경 가치 확산과 지방 의회의 디지털화를 위한 ‘종이없는 회의시스템’ 구축을 위해 국회와 서울시의회 방문하여 운영체계 등을 벤치마킹하며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본회의장에서는 조례안 등의 회의 자료를 종이 문서 대신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의원들 상호 간에 자료를 공유할 수 있어 회의 자료 인쇄와 발간에 따른 행정력 및 자원 절약 등 업무 효율 증대와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 앞서 속초시의회는 청사 내 일회용 컵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무분별한 엑스(X) 배너 제작 설치를 방지하고자 청사 1층 입구에서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안내문 등을 송출하고 있다.

□ 속초시의회(의장 김명길)는 “종이 없는 회의 문화 정착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기여하고, 친환경적인 선진 의정을 구현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속초시의회, 제332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속초시의회 2024년도 본예산 세입세출예산안 수정의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