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5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19년 2월 22일(금)
장소  본회의장

○ 제285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09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황영필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5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종현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지난 임시회 이후 근 한 달여 만에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50여 일간 지속된 겨울가뭄으로 시민 모두가 많은 걱정을 했는데 2월 들어 내린 단비로 일정부분 해갈되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을 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절수운동에 동참해주시고 염려해주신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아직 안심할 상황은 아닙니다. 올 겨울 강수량이 적어 봄철 가뭄이 우려되는 바, 집행부에서는 단기적 용수확보는 물론, 항구적 대책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관계부처 협의 등 물 관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주실 것을 주문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강원도 30년 숙원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사업’ 이 환경부의 반대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속초시의회는 300만 강원도민을 무시하고 우롱하는 환경부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며, 시 집행부와 더불어 정치권과 공조하여 지역의 의지를 강력히 표출하고 총력투쟁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강원도의 새역사를 쓰고 미래발전을 획기적으로 이끌어갈 동서고속화철도의 정상추진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응원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다음달 12일「속초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시민 공청회가 속초시의회 주최로 열리게 됩니다.
  이 자리는 본 조례안이 지역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이 중대한 점을 고려하여, 많은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고자 마련되게 되었습니다.
  저희 8대 의원들은 시민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본 조례안에 대해 신중하게 심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자리를 함께해주셔서 고견을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월 7일까지 14일간 일정으로 제285회 임시회가 진행됩니다.
  주요업무보고가 있는 본회기는 민선7기에서 올해 펼칠 시정을 공유·검토하고 시민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최적의 방안을 찾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집행부의 사업들이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인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업무보고 후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계획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어 시민복리가 증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이제 새해가 시작된 지도 어느덧 2개월이란 시간이 흐르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아 계획하고 다짐하셨던 일들 차근차근 잘 이어가셔서 보람찬 2019년도를 만들어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리며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황영필  이상으로 제285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09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