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8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  시  2004년 4월 19일(월) 10시00분

제128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00분 개의)

  의사담당 박상국 : 지금부터 제128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 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  동  묵  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준집 :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시정운영에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를 함께 해주신 동문성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산과 들에 온갖 꽃들이 만발하는 계절을 맞이하여 지역발전과 시정현안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제128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니 반가움이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 동안 각종 재해복구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여망에 부응하는 성숙한 지방자치의 구현을 위해 그 어느 때 보다도 진취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신불예방을 위해 전 공무원이 산불감시원이 되어 휴일도 없이 비상근무를 하는 가운데서도 4월 15일 총선업무를 빈틈없이 수행하고 또한 산불피해복구를 비롯하여 각종 현안사업 추진에 열과 성을 다해 오신 관계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격려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금 우리는 국내·외적으로 크고 작은 일들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안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현실만을 탓하고 현실에 안주할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금년도에 계획된 공공투자사업의 적기투자와 경기활성화 대책 추진 등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나가는 한편, 살맛나는 도시로의 발전과 더 나아가 환동해권의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의회와 집행부 그리고 시민 모두가 합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에 개최되는 제128회 임시회는 2003년도 회계결산감사를 위한 위원 선임과 시정 전반에 대한 시정질문, 조례안, 산불피해자 속초시세 감면 동의안 등 매우 중요한 안건을 심의 할 계획입니다.
  의원여러분 모두가 시민의 대변자로서 성실한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시정질문은 그 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수렴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시정발전에 기여해 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5월 중순부터 실시하는 2003년도 회계결산검사는 우리시 재정의 흐름과 성실한 예산집행 결과를 검사하는 만큼, 위촉 위원들의 검사 진행에 아낌없는 지원은 물론 관계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도 의원님들의 변함없는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창의적인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바쁘신 와중에도 제128회 임시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상국 : 이상으로 제128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