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1회 속초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  시  2003년 7월 11일(금) 오전 10시00분

제121회 속초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의)

○ 의사담당 탁홍순 : 지금부터 제121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준집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정질문에 노고가 많으신 동문성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제4대 속초시의회가 출범한지도 어느덧 1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첫돌의 진정한 의무를 되새기면서 1년전 10만 시민이 우리에게 보내주었던 고귀한 참뜻을 헤아리며 깊은 감사에 젖어보게 됩니다.
  아울러 지금까지 민의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따뜻한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시민 한 분, 한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의회 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공직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년은 사상유래 없는 수해피해와 경기침체에 따른 시민들의 크고 작은 애환을 함께 나누면서 시민의 지방자치의 중심이 되고, 시민의 복리가 지방자치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는 평범한 진리를 가슴속 깊이 간직하고 달려 온 보람의 한 해였다고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속초시의회 의원들은 할 수 있다 라는 의지 하나로 시민을 위한 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구현을 위하여 지역의 파수꾼으로써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제121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02년도 회계 세입·세출결산승인 및 예비비 지출승인을 비롯하여 시정 전반에 대한 시정질문, 각종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을 처리할 계획입니다.
  특히, 세입세출 결산심사를 통하여 적법하고, 합리적인 세입세출이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해야 할 것이며, 폭넓은 분석으로 내년도 예산심사에 금번 결산심사 결과가 적극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해 맞이 않습니다.
  또한 금번 회기 중 실시하는 시정질문은 동료의원과 공무원 여러분께서 우리 속초시 발전을 위하여 전 시민과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의 유기적인 협조 속에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주는 의정활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기대해 맞이하면서, 오늘 이 자리를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탁홍순 : 이상으로 제121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