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8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  시  2003년 3월 24일(월) 10시 개식

제118회 속초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 의사담당 탁홍순 : 지금부터 제118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준집 : 안녕하십니까!
  만물이 생동하는 새봄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의원님들을 다시 뵙게되니 매우 반갑습니다.
  그리고 시정운영에 불철주야 노고가 많으신 동문성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항상 속초시의회를 사랑과 격려로 지켜봐 주시는 방청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장님!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해 태풍 피해 동절기 잦은 폭설로 인해 예년에 비해 크게 감소되면서 우리 지역의 경기 또한 크게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내적으로 크고 작은 일들로 인해 직ㆍ간접적으로 우리지역의 상경기가 또 다시 경직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일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우리 의원 모두가 화합된 모습으로 속초시의회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열심히 의정활동을 다할 때 시민들은 진정으로 꿈과 희망을 갖게 되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금번 임시회가 열리게 되는 만큼 시민의 생활과 관련된 안건에 대하여는 시민의 입장에서 행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보다 각별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적극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수해복구특별위원회 활동과 시정 질문이 있는 만큼 집행부와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유지하여 농경지와 농수로의 완벽한 복구로 영농철에 대비하여야 할 것이며 하천, 재방 등 모든 공공시설도 완벽한 복구로 재해의 재발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정 질문에 있어서도 개선과 시정을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의원 스스로가 민원인이라는 자세로 의정 활동에 임해 주시기 바라며 반면에 시민의 기대에 부흥하는 시책에 대해서는 의회에서도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에서도 의원 모두가 성숙된 모습과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라며 의원 여러분의 왕성한 의정활동을 기대해봅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탁홍순 : 이상으로 제118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