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1회 속초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01년 7월 11일(수) 오전 10시05분

제101회 속초시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10시05분 개식)

○ 의사담당 탁홍순 : 지금부터 제101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을 대신하여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직무대리 조경식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진국 부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무더위와 장마가 본격 시작되는 하절기를 맞아 금번 제101회 정례회를 개회하면서, 이렇게 오랜만에 의정단상에서 여러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반갑습니다.
  최근 시에서 하절기를 맞아 타지역 자치단체보다도 더욱 활발하게 관광진흥을 도모해 나가고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해수욕장 운영은 물론, 설악국제트라이애슬론대회를 비롯한 2001 속초해양 페스티발 등 각종 이벤트 사업에 전력을 다하고 계시는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깊은 신뢰와 사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전반기 의정을 마감하고 시정을 중간 결산하게 되는 중요한 회기라 여겨집니다.
  따라서 금번 회기 중에는 2000년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을 비롯하여 각종 조례안과 시정전반에 대한 질문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보다 미래지향적이고 능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그리고 의회와 집행부간에 더욱 진솔하고도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그간 미흡했던 점은 더 이상 시행착오가 없도록 상호 협력 보완하고 잘되고 우수한 점은 더욱 신장 발전시켜 나가도록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후반기를 착실히 준비하여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의원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주는 의정활동으로 기억되도록 모든 정성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오늘 이 자리를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항상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탁홍순 : 이상으로 제101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