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8회 속초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14년 11월 24일(월)
장소  본회의장

○ 제238회 속초시의회 제2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현태복  지금부터 제238회 속초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진기  먼저 11월 19일 날 속초, 고성, 양양, 인제 4개 시군체육대회가 있었습니다.
  이병선 시장님을 비롯한 과장님 계장님들이 그날에 다 와 주셔서 고성의 식당이 속초의 구내식당을 방불케 하는 그런 사건도 있었습니다.
  그 큰 힘에 힘입어서 저희가 종합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이병선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시민의 기대와 성원 속에 변화하는 의회 함께하는 의회라는 슬로건으로 제7대 속초시의회가 출범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해를 마무리하는 제2차 정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비록 5개월간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그동안 우리 속초시의회는 시정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정책의회로 발 돋음 하기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의원 간 협력하고 의회 직원 간 화합하는 분위기 속에서 적극적이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는 동료 의원님들 하나같이 속초발전을 위한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하며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이병선 시장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12월 19일까지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38회 제2차 정례회는 시정시책 및 사업의 추진사항을 짚어보는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속초시 살림을 위한 당초예산안과 금년도 예산을 정리하는 제3회 추경예산안 그리고 각종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들이 많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행정사무감사 시 시정에 대한 문제점 지적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당부 드리고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서는 편성 요구 된 사업의 타당성과 효율성을 감안하여 시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이루어진 예산이 헛되이 쓰여 지는 곳이 없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관계공무원께서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및 각종 의안 심사가 효율적으로 실시 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정확한 관련 자료의 제출과 능동적인 자세로 성실히 임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제 추운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우리 주변에 소외한 이웃을 다시 한 번 살펴서 시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와 관심을 부탁드리고, 잠시 스쳐지나갈 소문과 바람에 흔들리지 마시고 묵묵히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정례회가 유종의 미를 거두어 을미년 새해를 더욱 희망차게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현태복  이상으로 제238회 속초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