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21세기를 선도하는 미의의 전당 속초시의회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속초 불축제에 대한 개인적 소견
작성자 이** 작성일 2009.12.02. 조회수 654
속초 불축제 개최에 대한 의견이 대립되는 가운데 속초시민의 한사람인 본인인 느끼는점을 몇자 적어봅니다. 시의원님들이나 시민단체등 불축제 반대에 대한 이분들은 대체 우리지역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이 맞는지 반문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반대를 하신다면 그 사안에 대한 대안방안이나 자구책은 마련해놓고 반대를 하시는건지 꼭묻고 싶습니다.
현재 인구 자립도가 낮은 우리시에서는 그것도 글로벌 위기로 전국이 불황인 이시점에서. 특히나 우리지역의 경우에는 단풍철이 끝나는 11월부터~이듬해 5월까지는 예전의 보릿고개에 가까운 관광비수기로 지역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는 시기입니다. 불축제를 낭비와 소모성의 축제로만 직시하지말고 거시적인 시각으로 보았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불축제의 경우 이제 겨우 2번의 행사를 치뤘는데 이것으로 관광객이 얼마가 왔느니? 관광수익은 얼마나 늘었느니? 눈에 보이는것으로만 판단하지 말고 회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아이디어와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등 어떻게 하면 전국적인 축제로 거듭날수 있을까? 서로 고민하며 발전시킬수 있는 모색방안을 찾을때라 생각합니다. 이런 시민의식이야말로 우리지역을 찾는 이들이 인정하는 대표적인 관광문화축제로 평가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설사 관광객이 우리지역을 많이 찾지않는, 우리지역만의 축제라 하여도 관광비수기인 이시점에서는 행사를 치르는것이 내수경기 진작과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꼭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속초시와 시의원,시민단체,시민들이 한마음으로 똘똘뭉쳐 이어려운 시기를 극복해나가야 할때라 생각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설․대보름과 관련한 주요 정치관계법 안내
이전글 “불축제” 과연 중단만이 최선인가?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