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0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  시  2003년 6월 23일(월) 10시 개식

제120회 속초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 의사담당 탁홍순 : 지금부터 제12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준집 :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
  그리고 시 운영에 노고가 많으신 동문성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지난 제119회 임시회 이후 40여일 만에 이 자리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게 생각합니다.
  먼저 비회기 중임에도 우리 시에서 추진 중에 있는 수해복구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추진상의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관계자들의 노고에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재정여건 하에서 수해복구 사업과 각종 시책사업을 비롯하여 2003년 설악국제트라이애슬론대회, 속초해수욕장 개장 준비 등 관광성수기를 대비하여 관광진흥 업무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깊은 신뢰와 사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이 달 하순부터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고 7월 이후에는 크고 작은 태풍이 우리나라로 지나갈 예정이라는 일기예보가 있었습니다.
  지난해 태풍 ‘루사’의 엄청난 상처가 치유되기도 전에 또 다시 장마와 태풍이 예고되고 있음을 생각해 볼 때 그 어느 때 보다도 의회와 집행부가 합심하여 수해재발 방지에 총력을 기우려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
  이번 제120회 임시회는 조례안 심의를 비롯하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장과 수해복구사업장에 대한 현지답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금번에 실시되는 현지답사는 속초 실향민 관광문화촌 조성공사, 영랑호 화랑도 체험관광지 조성공사 등 우리 속초시가 전국 제일의 관광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관광 기반시설 구축 사업과 영랑동, 대포동 재해위험지구 수해복구공사, 쌍천, 중도문 제방 수해복구공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만큼 평소 수집한 의정자료를 바탕으로 착실한 실태 점검에 의한 개선방향을 제시하여 주요사업과 수해복구사업의 조기완료와 완벽한 시공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현지답사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도 동료의원과 집행부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있기를 기대하면서 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탁홍순 : 이상으로 12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