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0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11년 9월 29일(목)
장소  본회의장

○ 제21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전문위원 박재훈  지금부터 제21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강수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채용생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풍성한 계절을 맞이하여 오늘 속초시의회 제21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20일부터 2박3일의 국내연수도 무사히 다녀오시고 비회기중에도 민생현장을 두루 살피시며 의정활동에 여념이 없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도 변함없이 시정의 각 분야에서 맡은바 당면 업무 추진에 열과 성의를 다해 오고 계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미 여러분께서도 아시는 사항이지만 의회는 지난 제209회 임시회에 의결된 백두산항로신규선사유치를 통한 운항재개지원 건의문을 정부주요인사에게 발송한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주무부처인 국토해양부에서 신규선사의 투입에 대해서는 기존 선사와 관계없이 취항을 희망하는 선사가 있을 경우 해당선사를 투입하여 항로가 조속히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회신해옴에 따라 앞으로 백두산항로 재기에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중에는 집행부가 제출한 국립산악박물관 건립유치 지원계획 동의안과 속초시 전통 상업보존구역 지정 및 대규모·준대규모 점포의 등록제안 등에 관한 일부개정 조례안을 다루게 됩니다.
  모두 지역발전과 서민생활에 직결되는 관건인 만큼 동료의원 여러분의 심도 있는 심의가 요구된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유럽발 금융위기로 인해 글로벌 경제가 급속히 불안해지면서 우리나라를 비롯한 신흥국들의 경제가 요동을 치고 있어 가뜩이나 어려운 서민경제를 더욱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서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데 우리 시의회가 집행부와 함께 지혜를 모아 나아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요즘 낮과 밤의 기온차는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낮에는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전문위원 박재훈  이상으로 제21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