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7회 속초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2년 9월 15일(목)
장소  본회의장

○ 제317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김민경  지금부터 제317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명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명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님들과 이병선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속초시의회 의장 김명길입니다.  
  어느덧 성큼 다가온 가을의 문턱입니다. 제9대 속초시의회 첫 정례회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올 9월의 시작은 지난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북상이 전 국민을 긴장하게 했으나, 속초시의회를 비롯한 집행부에서 24시간 사전준비 태세를 갖추고 대비한 덕분에 큰 피해 없이 지나갈 수 있었습니다.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신 이병선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7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30일까지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제1차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21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안을 심사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그동안 동료 의원님들께서 시민의 부름이 있는 현장 방문을 통하여 많은 민원들을 해결하였고 다양한 시정자료수집을 통해 시정전반을 파악하는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함양과 능력개발에 많은 노력을 해 오셨습니다. 이를 토대로 이번 행정 사무감사에서는 집행부에서 추진해 왔던 주요 현안사업을 꼼꼼히 감사하여 부진하거나 미진한 사업은 수정·보완될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는 감사결과를 도출하여 주실 것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 요청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공무원들께서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수감에 성실히 임하여 우리 시가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2021회계연도 결산심사 시에는 예산이 당초 계획된 목적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예산낭비는 없었는지 면밀하고 심도 있게 심사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시민의 안녕과 시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충분히 소통하고 고민하여 성공적인 9대 의회와 민선 8기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회기가 운영되길 기대해 봅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뜨거운 여름을 이겨낸 흔적이 훈장처럼 논밭에 가득합니다. 결실을 준비하는 계절! 시작의 순간에 다짐한 많은 계획들은 이제 하나씩 결실을 맺어가야 합니다. 보다 알찬 결실, 보다 만족스러운 시민의 오늘을 위하여 속초시의회가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민경  이상으로 제317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장님으로부터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