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9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3년 10월 10일(화)
장소  본회의장

○ 제329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팀장 김민경  지금부터 제329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명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명길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병선 시장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 풍성함과 넉넉함이 더해가는 결실의 계절을 맞아 제329회 임시회를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속초시의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요즘 전국적으로 가을 축제가 한창인 가운데 지난주 속초시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제58회 설악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시승격 60주년을 맞아 다양하고 변화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분들과 속초시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의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안전사고 없이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이병선 시장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축제 관련된 모든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속초시민과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 열리는 제329회 임시회에서는 설악동 재건을 위한 쌍천 산책로 조성사업 현장을 비롯한 22개 사업장을 방문하여 사업진행 상황을 확인, 점검하고 문제점 및 보완사항을 발굴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현장점검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사업 위주로 진행되는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면밀하고 꼼꼼하게 점검에 임해 주시고 미흡하고 불합리한 사안에 대해서는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지적과 대안에 대하여 효과적인 개선책을 마련하여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도 3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연초에 계획했던 주요사업들이 차질없이 연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속초시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의 지혜를 모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의사담당 김민경  이상으로 제329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