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3회 속초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19년 11월 28일(목)
장소  본회의장

○ 제293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09시 55분 개식)

○ 의사담당 이세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3회 속초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종현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기해년 새해를 맞이한 지도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한 해를 마무리하는 제2차 정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 동안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시정의 각 분야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과 지역발전을 위해 누구보다도 헌신하여 주시는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제8대 의회가 출범한지도 어느덧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저희 8대 의회는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엄숙히 약속드린바 있습니다.
  이에, 저희 의원들은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하루하루 쉴 틈 없이 달려왔지만, 모두를 만족시켜 드리기에는 부족함이 많았다고 느껴집니다.
  아무쪼록, 지난 시간동안 부족한 저희를 묵묵히 지켜봐주시고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와 성원을 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면서,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3일간 진행되는 제2차 정례회에서는 내년도 우리시 살림살이를 위한 본예산안과 금년도 예산을 정리하는 제4회 추경예산안, 그리고 이외에도 여러 주요 안건들이 상정이 되어 있습니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0년도 본예산 세입·세출예산액은 일반회계 3,439억 원, 특별회계 666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약 657억 원이 증액된 4,105억 원이 편성되었습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우리시 재정현실을 감안하시어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되고,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한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예산 및 각종 의안심사가 효율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도 정확한 자료제출과 함께 능동적인 자세로 성실히 임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제2차 정례회를 통해 시의회와 집행부가 발전적인 토론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시민들의 뜻이 시정에 반영되는 실질적인 소통의 장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이제 연말연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거리에 울리는 캐롤송이 많은 이들을 설레게 하는 시기지만, 우리 주위엔 이 추운 계절을 하루하루 걱정 속에서 보내야 하는 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연말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다시 한번 살피고 온정을 나눠, 단 한명도 소외된 이웃 없이 시민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번 정례회를 통해 유종의 미를 거둠으로써, 다가오는 ‘2020 경자년 새해’엔 속초가 더욱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로 발전하길 기대하며, 제293회 속초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끝으로,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도 잘 마무리 하시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세문  이상으로 제293회 속초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