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1994년 8월 3일(수) 오전 10시00분

제31회 속초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 의사계장 김정윤 : 지금부터 제31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장헌영 : 존경하는 한상철 속초시장을 비롯한 집행부의 관계공무원,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사상 유례없는 무더위로 인하여 전국적으로 한해 피해가 확산되어 왔으나, 제11호 태풍 브렌던의 영향으로 극심한 한해를 해결하게 되어 다행스런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동안 우리지역에서도 한해를 대비하여 지역주민의 생활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집행부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통해 심심한 사의를 표하며, 오늘 밝은 모습으로 여러분을 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난번 임시회에서 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상임위원회별로 원을 구성하였고, 관련규정을 정비함으로써 상임위원회 운영을 위한 제반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제31회 임시회에서는 본격적인 위원회를 운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상임위원회를 통한 보다 활기찬 의회운영이 될 것으로 개대되어 집니다.
  그러나, 새롭게 출발하는 상임위원회라는 점을 생각할 때 위원회 운영상 예기치 않는 문제점 또한 배제할 수 없을 것이며, 동료의원 여러분은 "첫단추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모두가 합심노력하여 슬기를 모아 나간다면, 먼훗날 의정사에 모범적인 선례를 남길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는 바입니다.
  특히, 이번 회기에는 소관상임위원회별로 주요 시정업무 추진사항에 대하여 보고와 현지답사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원회 운영에 있어서도 피동적인 자세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평소 의정활동을 토대로 철저한 점검을 통하여 권장해야 할 점과 개선, 반영되어야 할 부분을 명확히 구분하여 집행부에 제시함으로써 시정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심혈을 기우려 나가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부터 8일간에 걸쳐 개최되는 임시회 기간동안 부의된 의안에 대하여 소홀함이 없이 다양한 의견을 집약하는 과정에서 능동적이며 능률적인 관행이 확립되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동료의원 여러분의 역량이 유감없이 발휘되기를 기대하면서 제31회 임시회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1994년 8월 3일
  속초시의회의장 장헌영
○ 의사계장 김정윤 : 이상으로 제31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