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5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0년 3월 23일(월)
장소  본회의장

○ 제295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이세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5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종현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제295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먼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소상공인들과 영세자영업자들은 재정난에 하루하루 힘들게 버티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들을 보호하고자 긴급 대출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나, 신용등급과 기존대출 등의 이유로 정작 필요한 사람은 지원받기 어렵다는 게 현장의 목소리입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대출규제 대폭 완화와 대출상환 유예, 재난생계비 지원 등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대책을 조속히 시행해 주시기를 요구하며, 집행부에서는 민생에 짐이 되는 행정사항을 개선하여 시민들이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희 8대 의회도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사태 해결에 필요한 모든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중심으로 11일간 제295회 임시회가 진행이 됩니다.
  제출된 추경예산안은 일반회계 3,837억 원, 특별회계 792억 원으로 본예산 대비 총 524억 원이 증액된 4,629억 원으로 편성이 되었습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코로나 사태를 감안하시어 추가경정 예산이 많은 시민들에게 즉각적인 도움이 되고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한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추가경정예산이 확정되면 신속한 예산집행으로 지역경기가 조금이나마 부양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지금은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을 할 때입니다.
  어려운 시기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기본적인 수칙을 지키며, 서로 배려하고 신중하게 대응해 나간다면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코로나 사태가 하루 빨리 종식되어 시민 모두 일상으로 돌아가고 지역에 활기가 넘치길 기원하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세문  이상으로 제295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