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7회 속초시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10년 9월 7일(화)
장소  본회의장

○ 제197회 속초시의회 제1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대행 박재훈  지금부터 제197회 속초시의회 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강수  어느덧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결실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오늘 제197회 속초시의회 제1차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불철주야 지역현안 및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의정활동에 여념이 없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이번 여름 피서철이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2개월간 내실있는 속초해변 운영으로 290만명이라는 많은 피서객이 우리시를 다녀갔고 지난 8월 16일부터 8월 26일까지 11일간 전국 유소년들의 꿈나무잔치인 2010년 스포츠토토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와 9월 5일 전국 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체력을 겨루는 제1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속초 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채용생 속초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제197회 속초시의회 제1차정례회의는 2009년도 세입·세출결산 승인 및 201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각종 조례안을 심의할 계획으로 있으며 특히 지역경기 및 고유가의 어려운 경제난 속에 미리령 동서관통도로 통행료까지 부담하여 이중고를 겪고 있는 영업용 택시 및 화물차량의 통행료 감면을 요구하는 건의안과 지난 8월 26일 국립공원위원회 심의에서 보류되었던 설악동집단시설지구를 국립공원지역에서 해제될 수 있도록 10만 속초시민의 염원을 담은 건의안을 채택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오늘 제197회 속초시의회 제1차정례회는 중요한 안건을 심의하는 만큼 의원님들의 열정과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내실있는 의회운영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대행 박재훈  이상으로, 제197회 속초시의회 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