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1995년 3월 14일(화) 오전 10시01분

제34회 속초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 의사계장 김정윤 : 지금부터 제37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대리 임호성 : 평소 시정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황돈태 부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과 그리고 주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 다양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야로 애쓰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37번째를 맞는 임시회에서 밝은 모습으로 자리를 함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최근 겨울 가뭄에도 불구하고 상수원 확보를 위해 자치단체의 노력과 지역주민의 절수운동 참여와 연이은 강수량 증가로 해갈의 기쁨을 나눌 수 있게되어 다행스러운 아닐 수 없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의회에서도 개원이후 부족 상사원 확보를 위해 지난 '93년에는 쌍천에 집수정을 설치하도록 하여 1일 1만톤규모의 지하수를 확충하므로써 총 4만톤규모의 상수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원천적인 급수대책을 위하여 2011년의 예상급수량 7만톤규모의 장기 상수원확보를 하기 위해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지역은 전국에서는 수려한 경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관광사업이 발전할 수 있는 미래가 약속된 관광도시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공원법등을 비롯한 관련법의 규제로 말미암아 지역발전에 장애가 되어 의회 차원에서 그 동안 공원구역 제척과 변경등을 위해 관계부처를 방문하여 건의하는 등 지역의 의견을 반영해 줄 것을 촉구하므로서 내무부에서 지난 2월23일 자연공원법 개정안이 공고되는등 점차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자치단체와 지역주민의 총의로써 이루어 낸 값진 댓가이며 본격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지방의회가 거두어 낸 성과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번 회기에는 지역의 대단위 현안을 의회차원에서 능동적으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자연공원법 개정안에 대한 의견 제출, 상수원확보와 하수종말처리에 효과적인 시설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기 시설지 또는 시공중인 지역을 현지답사하는 등 바쁜 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모쪼록 금번 회기 중에도 모든 지혜와 역량을 집결하여 당면현안사항등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검토되어 지기를 바라마지 않으며 보다 나은 의회운영을 위해서 노력하여 주실 것을 재삼당부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마다 항상 기쁨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화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5. 3. 14.

  속초시의회부의장 임호성

○ 의사계장 김정윤 : 이상으로 제37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