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0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1년 10월 13일(수)
장소  본회의장

○ 제31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김정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선익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신선익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청명한 하늘과 오색 단풍이 물드는 계절에 오늘 속초시의회 제310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속초시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늘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정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존경의 마음을 표합니다.
  더불어 코로나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3, 4단계 운영으로 방역활동에 불철주야 여념이 없으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와 자원봉사자 등 방역당국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무엇보다도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고통 속에서 지혜와 슬기를 모아 묵묵히 견디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위로와 함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피로감도 점점 더 커지고 사회·경제적 활동 규모도 축소되어 지역소상공인은 물론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강원도 공공배달앱「일단시켜」가 출시 운영되면서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속초시의회는 지역경제 회복과 시민경제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청초호 배수구역 하수관로 정비공사 현장을 비롯한 23개 사업장을 순회하면서 사업진행 상황을 확인 점검하고 문제점 및 보완사항을 발굴하고자 합니다.
  이번 현장점검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사회기반 시설에 대한 현장답사로서 해당 사업과 관련한 민원사항 해결과 문제점 유물을 적극 검토하고 보완하는 기회가 되어야 하며 무엇보다 시민의 의견과 안전이 최우선되는 세심한 답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추진중인 사업들이 원활히 진행되고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번 더 고민하는 노력을 기울여 주시고, 이번 현장답사 대상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각종 사업들도 차질 없이 진행해서 올해 계획한 모든 사업들이 완벽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정부 당국에서는 예방 접종률을 높이고 방역체계를 개선해서 빠른 일상전환을 위해 위드코로나 정책을 신중히 검토 중에 있습니다만 빠른 시행으로 관광도시인 우리 지역에 침체된 경기가 되살아나서 활기찬 일상이 하루 빨리 다가오길 희망하고 기대합니다.
  요즘 일교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각자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정호  이상으로 제31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장님으로부터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