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3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13년 1월 22일(화)
장소  본회의장

○ 제223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4분 개식)

○ 의사담당 전재호  지금부터 제223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박명수  평소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채용생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공무원 여러분 계사년 새해 들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223회 임시회를 맞아 여러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반갑습니다.
  계사년 새해 여러분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 가정마다 사랑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잘 풀리는 듯, 뜻 기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17일 되는 폭설 시에는 이번 겨울 첫 폭설임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 때보다 강설초기 단계부터 신속하게 제설작업에 착수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는데 애쓰신 집행부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시민 모두가 호평을 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금년도 시정 주요업무보고 건을 비롯한 시정질문, 조례안 등을 심의, 의결하고자 합니다.
  금년에도 집행부에서 계획한 각종 시책과 시정이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삶을 위해 내실 있게 계획되어 있는지 면밀히 살펴봐주시기 바라며 시민들의 뜻 또한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방안을 많이 제시해 주실 것을 동료의원 여러분께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의원님들의 의견이 시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지난 한 해 우리 시의회는 주민의 대표자로서 그리고 집행기관의 건전한 견제자로서 지방의회의 기본책무를 충실히 수행해 왔다고 자부하고 있으며, 올 한해도 지난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동료의원 여러분의 성숙한 의정활동을 통해 우리 10만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잦은 폭설과 기온변화가 심합니다.
  회의기간 중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가정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전재호  이상으로 제223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