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5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1년 4월 13일(화)
장소  본회의장

○ 제305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이세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5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신선익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희망찬 새봄과 함께 오늘 제305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서 매우 반갑습니다.
  봄은 왔지만 봄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벚꽃 축제를 비롯한 각종 행사가 취소되는 등으로 시민여러분들께서도 답답하고 아쉬움이 크리라 생각되지만 조금 더 힘내시자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지난 3월 폭설로 인한 제설작업의 노고가 가시기도 전에 코로나19의 급속한 지역 확산으로 상당한 위기와 어려움에 놓여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전 시민 대상 무료 전수검사 실시와 철저한 역학조사 및 자가격리자 관리 등 선제적 방역대책 마련을 통해 감염병 확산세를 조기에 차단함으로서 빠른 시일 내에 제자리를 찾을 수 있게 돼서 다행으로 생각하며 함께 노력해 주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일주일 만에 속초시민의 30%에 해당하는 24,880명이 검사를 실시하여 34명의 무증상 감염자를 찾아내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조기에 막을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시민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오는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속초시 생활체육관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접종이 시작됩니다. 순차적으로 접종이 잘 진행돼서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고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금일 하루 일정으로 개회하는 이번 임시회는 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및 민주화 회복 촉구 결의안, 그리고 의원 발의 등 10건의 조례안과 동의안을 심사하게 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상정된 각 안건들을 심도 있게 심사처리해 주시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지역경제 회복에 밑거름 될 수 있는 시책마련과 집행에 조금 더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속초시의 풍요로운 미래와 희망을 만들어가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세문  이상으로 제305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