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4회 속초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3년 6월 1일(목)
장소  본회의장

○ 제324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팀장 김민경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24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명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명길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행복도시 속초를 위해 항상 노력하여 주시는 이병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속초시의회 의장 김명길입니다.
  오늘 제324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서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5월 24일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속초시의회 개원 32주년 기념행사가 존경하는 속초시민 여러분과 이병선 시장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의 따듯한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선배의원님들의 발자취가 담긴 의정 32년사를 회고하며 시민이 원하는 의회, 시민을 위하는 의회를 기반으로 시민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제9대 속초시의회의 초심을 재정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행사에 참석해 주시고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신 속초시민 여러분과 이병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가오는 6월 11일은 628년 만에 강원도가 강원특별자치도로 승격되는 역사적인 날입니다. 또한 강원도민의 숙원이었던 강원특별법 전부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원하면서 도 명칭만 바뀐 특별자치도가 되지 않도록 집행기관에서는 각종 규제완화 추진과 신규사업 발굴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324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는 2022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조례안 등을 심의하게 됩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에 대해 모든 정책사업이 당초 예산편성 목적대로 적절하게 사용되었는지 면밀하게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기관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는 견제와 균형의 원리에 입각하여 시민의 마음을 담아낼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기관에서도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민주주의의 진정한 힘은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나온다는 말을 가슴에 담아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과 협치를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속초시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민경  이상으로 제324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