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4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1년 3월 17일(수)
장소  본회의장

○ 제304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이세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4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신선익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코로나로 인해 더 춥고 힘겨웠던 지난 겨울을 뒤로하고 어느덧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반가운 햇살만큼 더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먼저 그동안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지난 3월 1일 갑작스럽게 쏟아진 폭설에도 불구하고 시민불편을 돌보자 신속하게 제설작업에 임해주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 고생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치 치명율이 높은 요양시설의 입소자와 종사자의 면역력 향상을 위해 이달부터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을 시작하였고 11월까지 전 시민 70%이상의 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서 종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염원하면서 우리시민들께서도 앞으로 보건당국에서 추진하는 방역지침과 계획에 따른 매뉴얼대로 신속하게 예방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속초시의회는 오늘부터 3월 2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04회 임시회를 개회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의원발의 조례안 및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집행부 조례안과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등이 진행됩니다.
  집행부에서 제출된 추경예산안을 보면 일반회계 3,963억 원, 특별회계 929억 원으로 본예산 대비 총 337억 원 증액된 4,893억 원이 편성되었습니다.
  의원들께서는 예산안 심의시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과 사회적 취약계층 등 경제적으로 고통 받고 있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재산이 꼭 필요한 곳에 합리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검토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추가경정예산이 확정되면 신속한 예산집행을 통해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지원 등 지역경기 부양에 도움이 되도록 만전을 다해 추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이번 결산검사 대표 위원으로 선임된 위원께서는 세입·세출 등 집행부에서 제출한 회계자료를 면밀하고 철저하게 검토함으로서 문제점 및 대안을 도출해서 향후 예산편성 등에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최근 우리지역에서도 코로나 감염환자가 속출하고 확산일로에 있는 상황이라 지금은 어느 때보다도 방역수칙 준수 등 전염병 예방 관리에 철저를 기해야 할 때입니다.
  다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간다면 멀지 않아 코로나는 종식되고 우리는 종전의 행복한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고 확신하면서 그날이 올 때까지 희망을 가지시고 조금만 더 힘내시자는 격려와 함께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늘 함께하고 건승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세문  이상으로 제304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