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6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1년 5월 6일(목)
장소  본회의장

○ 제306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이세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6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신선익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코로나19가 발생한 지도 어느덧 1년 3개월의 긴 시간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일상이라는 평범한 용어가 우리에게는 너무나도 소중한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새삼 느끼면서 잃어버린 일상은 우리가 반드시 되찾아야만 하는 당면과제입니다. 우리 시는 지난달 15일부터 백신접종에 동의한 7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백신접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동안 방역활동과 백신의 안전한 운송 및 보관, 접종에 이르기까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철저히 준비해 주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의료진과 방역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재삼 깊은 감사와 더불어 경의를 표합니다. 이것으로 우리 지역사회가 코로나 종식을 위한 집단면역에 도달할 때까지 예측 가능한 상황과 제반 문제점을 도출하고 집행부와 협력해서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추는 등 방역활동에 철저를 기해서 시민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306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5월 12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및 조례안, 동의안 등 주요 안건들이 처리하게 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지방의회의 대표적 행정 감시 수단인 행정사무감사임을 깊이 인식하고 적정하고도 수준 높은 감사를 통해 잘못된 행정은 바로잡고 잘된 행정은 더욱 발전되도록 독려할 수 있는 등의 실효성 높은 감사가 되도록 철저한 사전준비와 함께 내실 있는 감사계획을 수립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복지 향상의 근간은 한 사람의 열 결음 보다는 열 사람이 함께 걷는 한 걸음을 중요시하는 정책이 우선되고 그것이 우리 사회 전반에 정착되어야 세상이 더 밝아지고 미래발전도 보장될 수 있습니다.
  요즘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서 전 세계 인류가 혹독한 시련을 겪고 있습니다만 이럴 때일수록 주변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조금만 더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계절의 여왕이라고 하는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가까운 관계일지라도 서로 간에 소통과 교감이 없으면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서로에게 따듯한 말 한마디, 따듯한 눈빛 나누시는 사랑스러운 5월 되시기 바라며 더불어 시민 모두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세문  이상으로 제306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