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4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11년 3월 21일(월)
장소  본회의장

○ 제204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김주남  지금부터 제203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강수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
  수개월간 밤낮없이 구제역 방역활동에 여념이 없으신 채용생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
  지난 3.11일 일본 도호쿠 지방을 강타한 역대 최악의 리터 규모 9.0의 대지진과 그리고 그 여파로 발생한 10미터 높이의 해일은 인근지역의 원자력 폭발, 냉각기능 마비로 인한 기준치를 넘는 방사능이 유출되면서 수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은 일본 국민들에게 빠른 복구와 회복을 기원 드립니다.
  이와 같이 안타까운 현실을 직시하면서 차제 해안선에 접해 있는 우리시는 만약 일본 북해도 서쪽에서 큰 지진으로 인한 해일 발생 시 약 1시간 30분이면 우리지역에 도달하게 되어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규모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보도가 속속 전해지면서 우리는 행동요령 대피시설 점검 및 안내 재해정보지대의 조속한 확보 등 관련대책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그에 앞서 지난 주말 다국적군의 리비아 공습과 바레인 등 일부 북아프리카 중동국가의 민주화 운동 격화로 국제유가가 급등하면서 민생물가도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금년 들어 일자리 시장을 자초하신 채용생 시장께서는 시기선택을 잘못 하신게 아닌가 하는 우려를 갖게 하는 대목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24절기 중 4번째 절기로 봄기운을 느끼게 하는 춘분을 맞아 오늘 제204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된 것을 고맙게 생각합니다.
  또한, 초심을 잃지 않고 민생현장을 찾아 시민들의 고충을 함께하고 열린 의정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회기는 지방자치법 제45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시장께서 요구한 회기로서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행정기구설치조례·지방공무원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2011년도 제1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 안을 심의·의결하게 되겠습니다.
  속초시 행정기구 관련조례안 심사 시에는 그동안 의회에서 기회 있을 때 마다 집행부에 건의하고 지적했던 일부 부서의 효율성에 대하여도 심도 있게 짚어주시고 공유재산 관리계획에 대하여는 매각토지의 적정 위치 및 가격, 수의계약 매각조건인 주민의무고용 이행방안 등에 대하여도 폭넓은 심의가 요구된다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는 동료의원님들의 열정과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들께 희망과 행복을 안겨드릴 뜻 깊은 회기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주남  이상으로 제204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