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2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19년 11월 5일(화)
장소  본회의장

○ 제292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이세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2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종현  개회사에 앞서, 며칠 전 독도에서 응급환자를 후송하다 헬기가 추락하는 안타까운 사고로 소중한 생명들을 잃는 가슴 아픈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아직 수색 중에 있는 실종자들을 하루빨리 찾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며 개회사를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292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게 생각을 합니다.
  바쁜 일정 중에서도 변함없이 민생현장을 찾아 시민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가을 단풍철 교통대책 특별관리’와 ‘가을철 산불방지’를 위해 애쓰고 계신 공직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청년몰 조성사업’을 비롯하여 ‘9개 부서소관의 17개 사업장’에 대한 현지답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현지답사는 집행부에서 연초에 계획하였던 주요시책과 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발전적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입니다.
  아무쪼록, 의원님들께서는 그간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사업장의 문제점과 보완점을 면밀히 파악하여 집행부에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여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되고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지답사 대상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각종 사업들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재점검하여 완벽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이제 며칠 후면 겨울이 시작된다는 입동(立冬)이 다가옵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우리 주변에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다시 한 번 살펴서 단 한명도 소외된 이웃 없이 시민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각종 복지혜택과 지원사업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옷깃을 더욱 여미게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더욱 유념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더불어 가정마다 평안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세문  이상으로 제292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