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3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1년 2월 17일(수)
장소  본회의장

○ 제303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이세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3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신선익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21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며 올 한 해 의정활동의 첫 출발을 알리는 뜻 깊은 자리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얼마나 힘드셨습니까?
  우리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위기상황을 겪으며 어느 때보다 힘겨운 한 해를 보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일상의 불편함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해가시면서 방역에 힘을 모아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행히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등 지난 1년간 지속된 코로나의 긴 터널을 빠져나가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신속하고 원활한 시행 및 총괄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하고,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김철수 속초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코로나 종식의 희망을 가지시고 불편하고 어려우시더라도 조금만 더 힘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임시회는 올 한 해 동안 집행부가 추진하게 될 주요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당면 안건들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시정 전반에 대한 주요업무 보고인 만큼 면밀히 검토하여 잘된 부분은 크게 힘을 실어주시고 부족한 부분은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 제안과 대안을 제시하여 우리시의 미래를 위한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집행부에서는 업무보고 후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면서 시민편익과 복리증진을 최우선과제로 하여 사업을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에는 코로나의 긴 늪에서 벗어나 모두가 일상을 되찾고 시민경제가 회복되는 도약의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세문  이상으로 제303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