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7회 속초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0년 6월 8일(월)
장소  본회의장

○ 제297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이세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7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종현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여름이 시작되는 길목, 6월을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제8대 의회가 출범한지도 어느덧 2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부족한 저희를 묵묵히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고개 숙여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2년전, 저희 8대 의회는 활짝 열린 민의의 전당으로서 시민모두가 만족하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엄숙히 약속드렸습니다.
  저희 의원들은 시민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날마다 민원현장에서 시민들의 고충을 들으며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저희 나름대로는 시민여러분의 ‘손톱 밑 가시’를 빼주겠다는 다짐으로 열심히 한다고는 했으나, 시민들께서 만족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점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 8대 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여러분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며,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시민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 그리고 따끔한 질책과 조언을 부탁드리며, 소통하고 변화하는 제8대 의회의 노력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중심으로 16일간 제297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가 시작됩니다.
  행정사무감사의 궁극적인 목적은 더욱 살기 좋은 속초를 만들기 위해 집행부와 시의회가 소통하며 부족했던 점을 채워나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지난 2년간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행정 전반을 면밀히 검토하시어, 행정이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지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감사 종료 후,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우리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적의 방안을 실행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무쪼록,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와 의회가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갖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합심해 나가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어느덧 호국보훈의 달인 6월입니다.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해주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그 어느때보다 더욱 의미 있는 6월을 보내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코로나 감염병이 잠잠해지는 듯 하더니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시 발병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기본적인 예방수칙을 잘 지켜 하루빨리 감염병이 종식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가정마다 행복과 평안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세문  이상으로 제297회 속초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